(부동산 중개사, 데브라 데븐포트의 강연 내용 - 진실성의 법칙)

“저는 오늘 이곳에 모인 여러분 같은 분들을 위해 전국을돌며 강연을 해왔습니다. 모든 사람들에게 늘 같은 이야기를하죠. 제가 이 자리에 서는 이유는 집보다 훨씬 더 소중한 것을 여러분께 팔아야 할 책임과 영광을 안고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이곳에서 여러분에게 파는 것은 바로 여러분 자신입니다. 모두 이 점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어떤 직업에종사하는 어떤 훈련을 받았든 또는 어떤 기술을 가지고 있든가장 소중한 상품은 바로 여러분 자신입니다. 다른 사람에게줄 수 있는 가장 귀한 선물은 본인이에요. 스스로 정한 목표에도달하기 위해 필요한 것들 가운데 전문 지식이나 기술의 비중은 단 10퍼센트에 불과합니다. 나머지 90퍼센트는 사람을 대하는 기술이지요. 사람을 대하는 기술의 근본은 무엇일까요? 사람을 좋아하는 것? 관심을 갖는 것? 남의 말을 잘 들어주는 것? 모두 도움이 됩니다만 핵심은 따로 있습니다. 바로 자기 자신이 되는 겁니다. 자기 자신에게서 출발하는 거예요. 내가 아닌 다른 누군가가 되려 하거나 남이 가르쳐준 대로 행동하고 그런 척 연기를 하려고 한다면 당신은 결코 진정으로 사람들과 소통하거나 다가갈 수 없습니다. 타인에게 줄 수 있는 가장 소중한 것은 바로 여러분 자신입니다. 본인이 무얼 판다고 생각하든, 실제로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은 바로 여러분자신입니다."

"지금까지 만들어진, 아니 앞으로 개발될 모든 판매 기술보다수만 배 더 귀중한 게 뭔지 아시나요? 그건 바로 진실성입니다."

133-134

#진실성, 눈사람을 만들 수 있는 작은 눈덩이
#진실성 없는 나눔은 의미가 없어. 우선 자신이 누구인지 알아야 해

 

(멘토? 핀다와 마지막 대화 중에서 - 수용의 법칙)

"지구상 모든 곳에서 인류는 산소를 마시고 이산화탄소를 내뿜고 있지. 다른 동물들도 마찬가지라네. 그리고 바로 지금 지구전역에서 식물계의 수많은 유기체들은 정반대의 활동을 하네.이산화탄소를 마시고 산소를 내뿜고 있어. 그들이 주면 우리는 받고, 우리가 주면 그들이 받지. 사실 모든 '준다'는 행위는 동시에 받는 행위가 될 때에만 존재할 수 있다네."

155


#주고 받는 것이 자연의 이치.

# 장작을 줘야 난로에 불을 붙이고 통장에 돈을 넣어야 이자가 붙고 내가 가진 것을 줘야 네가 가진 것을 받을 수 있는 자연의 이치

 

주려면 진실성이 우선이다. 진설성은 나 자신을 찾는 것이다. 나를 모른다면 찾아라. 일로 찾던 봉사로 찾던 실천하고 실천해서 찾아라. 찾고자 하면 어느순간 자신과 맞는 사람들만 남게 될 것이다. 나의 행동이 바로 나다. 

 

 


https://open.kakao.com/me/bcbook
#부천독서모임 #부천독서 #부천독서지향 #춘의역독서모임 #7호선 독서모임 #독서모임 책선정 #독서모임 배움 #비영리_독서모임
#인천독서모임 #책_토론 #부천사람 좋은사람들 #본깨적_책모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