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를 찾는 방법

아래의 순서대로 가치 목록을 작성

당신의 삶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느끼는 일을 종이나 스마트폰에 적는다
건강, 가족, 돈, 자유, 행복, 학습, 성공, 성장, 여행, 외모 등 추상적인 개념을 생각한다
단어가 더 이상 생각나지 않거나 아무런 감정도 느껴지지않을 때까지 계속 적는다.
각 항목을 신중하게 평가한 뒤 삶에서 바꾸고 싶은 것을기준으로 순서를 재배열한다

이 과정에서 다음 사항을 고려

어떤 일에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고 있는가?
외부적인 압박을 받지 않고 하루 종일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인가?
무엇에 대해 지속적으로 생각하는가?
당신의 공간을 무엇으로 채우고 싶은가?
당신의 어떤 점이 사람들에게 가장 잘 알려져 있는가?삶에서 결과가 이미 나타난 부분과 나타나지 않은 부분은 무엇인가?

047

# 중요한 것은 자신의 가치를 찾는 것이다. 철학이 없는 삶은 공허하다. 방법은 그 다음의 문제다.



복리 효과 때문에 어떤 일을 더 오래 할록 실제로 일을 덜 하게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는 즉각적인 만족을 추구하는 세상에 살고 있다. 유튜브 동영상이 천만 건의 조회 수를 기록하는 것을 보면 나 역시 유명인사가 되고 싶은 유혹을 느낀다. 지름길로 가고 싶은 욕망이 들끓는다. 그러나 이런 비현실적인 판타지에 미혹되는 것은 명확한 비전을 갖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사람은 쉽고 편안해 보이는 일에 마음을 빼앗기기 쉽다.

장기적인 관점으로 보면 모든 일은 뿌리를 내릴 때까지 어느 정도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 그러나 싹이 나올 때까지 기다리지 못하고 다시 씨를 뿌리고 비료를 주는 과정을 반복하는 사람이 많다.이런 과정이 되풀이될수록 복리 효과를 통해 성공할 수 있는 자신의 능력에 대한 자신감을 잃어버리고 의심하게 된다.

하룻밤 사이에 성공을 이룬 것처럼 보이는 사람들은 최대의 복리 효과를 위해 뿌리가 깊이 자리 잡을 때까지 시간을 투자한 사람들이다. 워런 버핏Warren Buffett의 말은 복리 효과를 완벽하게 요약한다. 그에게 어떻게 부자가되었는지 묻자 이렇게 답했다고 한다.

“최고의 기회가 있는 미국에서 살았고, 좋은 유전자를 물려받아서 오래 살았고, 이자를 복리로 늘렸기 때문이다."

부자는 더 부자가 되고 가난한 사람은 더 가난해지는 이유에 대한 많은 이야기를 들었을 것이다. 부는 부를 끌어들이고 가난은 가난을 끌어들이고 정신력은 정신력을 끌어들인다. 복리 효과는 증가뿐 아니라 감소에도 적용된다. 돈은 돈을 부르고 빚은 빚을 부른다. 그렇기 때문에 이미 가지고 있는 것을 관리하는 방법을 배우기전에는 성공하기 어렵다.

081


# 파레토와 복리의 법칙은 자연법칙이다. 인간은 도시화로 자연법칙을 무시하려고 한다. 더 빨리 더 멀리 더 많이 더더더 하다가 피로와 괴로움도 더더더 만들고 말았다. 초점을 맞춰야 한다. 어디로 갈지 정했다면 뚜벅뚜벅 걸어가면 됩니다. 하늘을 향해 커가는 나무 처럼.

 

 


https://open.kakao.com/me/bcbook
#부천독서모임 #부천독서 #부천독서지향 #춘의역독서모임 #7호선 독서모임 #독서모임 책선정 #독서모임 배움 #비영리_독서모임
#인천독서모임 #책_토론 #부천사람 좋은사람들 #본깨적_책모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