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생활 트랜드 지속
간편식 증가
간편식의 고급화
-> 라면 고급화, 간편한 고급식(백숙 등)
혼자 집에 있는 시간 오래
집 구조의 사이즈 변화: 큰방 -> 큰거실
혼자 있으니 인간의 욕구인 사회성을 채우기 위해 자신과 비슷한 유형의 사람에 대한 동영상 시청
-> 유튜브
코인노래방에 혼자도 가고 큰방 선호
여행은 간 사람만 더 간다
안 가는 사람은 유튜브 등으로 대리 만족
뇌의 자극은 동일하게 느껴
전화 : 문자 = 6: 4
전화를 피해본 적 있다 60% 이상
직접적 대인관계 피하는 현상
돈보다 시간을 선택하는 추세
시간이 중요하다 생각하는 사람이 60% 이상
퇴사가 트랜드
내가 원하는 것을 하고 싶다
자발적 동기 부여 (넷플릭스)
사업 시작의 동기가 수익구조가 먼저가 아닌 하고 싶은 것 우선
# 사람들이 의식주가 어느 정도 해결되면서 그 다음 욕구를 찾아 올라가고 있다. 인정과 자아실현으로
# 돈보다 시간을 선택!
'○ 공존 > 트랜드-ID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지털 디톡스 - 탈 디지털 여행 (0) | 2019.02.16 |
---|---|
오마카세 경제 (0) | 2019.02.01 |
제조업의 미래 - 핸드폰이라면 (0) | 2018.12.26 |
모든 것이 서비스로 바뀌고 (0) | 2018.12.11 |
취미를 '부리는' 세대 - 남에게 보여주는 것이 중요한 (0) | 2018.1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