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의 힘은 비전에 대한 실천력
비전
-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가 입을 수 있는 고품질 베이직 캐주얼을 시장 최저가격으로 제공한다.
- 이을 위해 저비용 경영을 철저히 해 최단시간, 최저비용으로 생산과 판매를 직결시킨다.
- 자사에 요구되는 고객 니즈를 파악해 최고의 고객서비스를 실현한다.
- 세계적 수준의 인재들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따뜻한 피가 흐르는 한 팀으로서 혁신적으로 일한다.
- 그 결과 매출과 수익의 고성장을 목표로 세계적인 캐주얼 그룹으로 성장한다.
유니클로는 가야할 방향을 분명히 알고 있다.
'패션성을 가미한 베이직 상품'
(고객이 브랜드에게 원하는 것을 철저히 파악해 따른다는 것)
출처 : 이코노미스트 2008.12.23
비전이 각 현장 조직원들이 실제 업무에 적용하기 쉽게 표현되어 있느냐도 중요할 것 같다.
자신이 일이 비전에 기여한다고 인식하기 쉽기 때문에
그리고 일반적인 기업 비전인 세계1위니 등의 순위는 제일 나중의 부차적 관점이라는게 눈에 띤다.
'paran 시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의 브랜드 CEO 14 - 안철수 (0) | 2008.12.24 |
---|---|
아시아나의 서비스 경영 노하우 (0) | 2008.12.24 |
[cover story] `2008년 제도권 경제전망은 엉터리` 요약 (0) | 2008.12.23 |
남편을 설득하는 방법 (0) | 2008.12.19 |
동거 후 결혼 vs 동거 없이 결혼 (0) | 2008.12.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