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는 단순히 '인심'차원이 아니라 기업들의 프로페셔널한 영역이다.
이는 일관되고 균질한 서비스를 받는 것을 말한다.

이를 위해 제대로된 교육 툴과 품질관리가 필요
(서비스도 제품 생산과 똑같이 관리와 혁신이 필요한 것이란 말씀)


아시아나 항공의 서비스 DNA(높은 서비스 품질)를 소개

1. 서비스도 품질이라는 점 인식
2. '불량'의 원인을 파악
3. 고객의 불만과 칭찬을 분석
4. 개인별 서비스의 기록과 관리
5. 교육으로 서비스의 품질 향상
6. 현장의 창의적 서비스 지원 (현장리포트)

출처 : 이코노미스트 2008.12.23

서비스라는 무형의 자산이 유형의 자산으로 바뀌는 것

간단한페이퍼와 관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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