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2019. 4

머릿말 ----

성공법칙들의 성공사례 = 적절한 타이밍  + 만남 + 우연 => 성공

최소 3번 읽기 안내
순수하게 실천하면 성공할 것

도구는 인터넷! e비즈니스!
마인드와 사고법으로 기적을 이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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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롤로그 -----

성장 스테이지 4

1. 고객이 구입해 수입을 얻는 단계 (0->1)
가치 있는 '상품' + 갖고 싶은 생각이 드는 '환경'을 만든다
80%는 포기 20%에 집중(핵심타겟)
'이렇게 하면 팔린다'를 파악
# 작마클의 사이클 연결처럼

2. 규모 키우는 단계 (1->10)
선전 - 광고, 블로그, 매거진
세일즈 - 사이트 구매 클릭 확률 높이고
재구매 - 백 앤드 판매, 고객수 늘어나
자동화, 효율화 - 시스테 도입, 직원 고용

3. 창업자끼리 조인트 단계 (10*10=100)

4. 조인트가 다시 조인트(100*100*100***)
직원, 사업, 급격한 증가 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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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가지 테마 공략법
사람, 기술, 정보, 시스템 
7가지 사고


챕터1. 

1. 타인에게 상담 하지 마라
타인은 당신의 성공을 바라지 않는다.

2. 모든 것은 자신의 책임이다

4. 인터넷 사업의 고객도 '사람'이다 잊지마라!!
# 타겟 설정

5. 성장은 곡선이다.
초기에 어려움을 버텨라
질보다 양이다. 다양한 시도 - 여러번 실패 - 반복 - 성공

6. 컴포트 존 (안전지대) 벗어나야
- 동기부여 방법 일단 행동
1) 환경 바꿔 - 주변사람, 동료
2) 일단 생각말고 움직여 
3) 시간대를 정해 매일 실천 
믿고 행동하면 성공한다 

챕터2. 사람 

1. 사람에게 흥미 가지고 사람을 알고 사람에게 호감을 사라 
. 내부 사람 - 업체, 직원
. 외부 사람 - 고객 
웹사이트, 포기마라 얼굴이다.

2. 커뮤니케이션 순위 
1) 직접 > 2) 전화 > 3)메일 > 4)사이트 
인간관계 황금율
1)먼저 준다 2) 호감을 산다 3) 요령껏 부탁 4) 은혜 갚는다 

3. 학원과 교재로 시작이 무난하다  # 작가의 사업 경험에 의해 말한 것
묻고 물어라
선택 잘하고 많은 시도 필요

4. 스스로 노력해 조사한 후 물어라 

5. 능력이 안되면 스피드로 승부 
강사에게 먼저 손들어 물어라
먼저해 과제도 먼저 실천도 먼저 그러면 강사도 너를 달리 볼 것

6. 상대에게 경의와 평가를 표현하면
-> 인정욕구 충족시켜줘 
-> 자신감 
-> 성과 

7. 메일에도 감사와 경의 먼저 표하자

8. 연애하지 말고 사랑해라 
# 기브앤 테이크가 아이고 무조건 먼저 줘라
요구하지 말고 최선을 다해라 -> 팬 생성 -> 선순환


챕터3. 사람 

1. 고객이 필요한 것을 팔아라
. 자신이 고객이어야 한다 - 자신이 잘 알아야 한다

2. 어떤 고객에게 팔지 알아야 한다 
. 정확한 타켓 여부가 사업의 행방을 결정한다

3. 고객 조사 필수
. 스스로 경험
. 인터넷 + 책
. 만나라 (글은 스스로를 숨길 수 있다)

4. 상품이 아니라 혜택을 파는 것이다
. "어떤 식으로 사용할 예정이세요?"
. 서비스, 특전, 추천글 

5. 구매는 서비스가
. 이익을 주거나
. 자신을 소중하게 여기게 할 때
일어 난다
제품이 아니라 사람에 초점을 맞춰
청소기가 아니라 사용환경이다.

6. 타겟에게 철저하게 줘라.
보은심리가 들도록 (고객정보를 받을 수 있게)
단 상대에게 메리트가 있는 것을 줘야 한다
그냥 주는 것은 누구나 한다

7.   히트 상품은 비즈니스 규모가 큰 것

희트상품은
. 새로운 장르
. 라이벌 적은 (블루오션)
. 이미 팔리는 상품의 방법 바꾸기
. 당신의 경험을 살리는 장르

비즈니스의 규모는
. 고민의 깊이 * 해결 속도 * 고객의 수(키워드 검색 수)  
. . 검색 수가 월 5000건 이면 1인 사업 가능


챕터4. 스킬, 정보

1. 학원, 교재 이용해라
. 기존 일정의 시간을 살피고 일부 포기해 사업에대해 꾸준히 공부해야 한다 

2. 정보는 의도를 파악해서 가려봐라 
. 실명 정보 우선 보고
. 하고 싶은 분야로 축약

3. 얻은 정보의 전략을 공부한다 

4. 항상 안테나를 세우고 실천하며 경험으로 배워라

5. 미흡해도 빠른 사람이 성과를 낸다
. e-biz는 언제나 수정이 가능 하다
. 미흡해도 끝내고 다시 하면 된다

6. 완벽주의 성공 못한다 
. 핵심에 집중
. 고객은 겉모양이 아닌 핵심을 원한다 

7. 투자해야 초기 기간 단축
. biz모델이 구축되었다면 돈을 사용해 시간을 벌어라 
. 돈을 사용해 시간을 벌면 그 시간으로 돈을 번다
# 돈을 아끼기 위해 시간을 쓰지 마라


8. 장르 뭐든지 도전
. 마니아 상품은 확실한 세분화 후 
. 시장 파악 중요



챕터 5. 시스템


1. 마라톤 거리를 30분에 도착하자!
. 걷기. 달리기는 불가능 - 기존 - 자기가 다 한다
. 차를 타면 가능 - 시스템 - 다른 사람과 기계가 한다
차를 사는 것이 시스템 구축
내가 아니라도 할 수 있는 것은 다른사람에게 하게 한다
나만이 할 수 있는 것만 해라

2. 5년 이상 지속적 성공을
. 1인 기업은 불가
. 직원 고용해야 가능, 알바 든 계약직이든
인재를 찾아라!!
학원, 세미나, 기타 모임
시스템은 복사할 수 있다. 부의 복제 무한대

3. 마케팅 포인트를 최적화 효율화
1)- 돈 되는 상품 취급하는가?

2)- 확실하게 고객을 모았는가? = 집객 수
집객수 * 컨버전율 = 성과
. 상위 검색 되도록 기술과 돈 투자 
. 메일, 블록, sns 이용 유도
. 속성 관련 매채
. 어필리에이터 활용
# 이미 아는 내용 ㅡㅡ

3)- 모인 고객이 순조롭게 구입하는가? = 컨버전율 
. 효과적인 사이트 구성
.. 1상품에 1페이지 구성 방법
.. 레터형 : 친근한 사적인 메세지
.. 동영상 : 잘 만들면 효과 아니면 역효과
.. 스텝 메일 : 메거진으로 관계 유지 
1~3 조합 - 프로덕트 런치

고객의 벽
. 읽지 않는다 - 첫화면 흥미 유발 캐치 카피
. 믿지 않는다 - 압도적 증거제시, 제공자 프로필, 인사, 추천글
. 행동하지 않는다. - 해택, 구입 기간, 판매개수 표기 한정성 강조

한가지 사업 시작해 차후 연관사업으로 연결 -> 팬 -> 장기적 안정화
. 고객 평생가치(라이프 타임 벨류)
. 판매자의 배려, 고객에 대한 예의 

입체적으로 생각 첫 사업(점)은 다음 사업을 위한 것(선)으로 생각해 부담 줄이고 고객 확보에 집중할 수도 있다
. 점 - 백 앤드 - 선

크로스 셀링 - 햄버거 + 사이드 메뉴 제안, 작가 작품, 다른 연관 제품
업 셀링 - 햄버거 + 사이즈 업 제안, 유사 작품, 상위 제품
원하는 사람에게 환영 받는다. 강매 아니다.
고객 파악을 잘하여 상품 추천해 판다

'정액제'는 관리가 생각보다 어렵다
노력과 체력 필요
초기 단기간의 큰 수익 후 정액재 진행 추천

페이스북 등 툴은 수단에 불과하다 
나의 고객과 비즈니스에 적합한지 방법은 무엇인지 고민하고 써야 한다
좋은 선생이 있다면 good!! 적용방법 논의 가능 
텔레마케팅 추천 - 고객 상담으로 고객 파악 용이


챕터 6 사고법

사업은 현상 유지 시 정채 후 떨어져 
사업 확장 필요 -> 조인트 (사람 * 사람) 
조인트 Level
. 10 *10 = 100  각50의 이익
. 1 *1 = 1 각0.5의 이익  (마이너스)
스스로 Level이 10이 되도록 스킬 업해야 한다 

세분화한 시장에서 No1 스킬을 만들어라 
# 나는 트랜드를 파악 스킬있으면 좋겠다. 어떻게?
# 숲 교육, 인성, 건강 등 트랜드 있을 것 같으데 맞나? 좀 더 세분화?

조인트 기준
. 친구가 아닌 동업자 : 잘생긴 근사한 사람이 아니라 비즈니스 생각과 마인드 
. 서로 다른 강점
# 스스로 개발하는 사람  (세미나 학원 등)
# Level 10인 사람

사장 외부 영업은 끝까지 안간다 
마음가짐이 목숨걸 기개 필요 - 동업자!


인터넷 진화는 빠르다. 
정보 순환도 빠르다 
인풋과 아웃풋 간격 좁히고 빨리 
적절한 타이밍에 적절한 사람에게 제공
숨기지 마라 공개해야 성공한다 
정보는 고이면 썩는다.  성공 노하우는 알려라  아는 것 공개하며 더 큰 이득 얻는다.

배우기 -> 사고와 행동의 변형 -> 창조


# 숲 활동 고민
# 1단계
고객은 누구 인가?  세분화  현재는 아동6~9, 앞으로 초고 중등 
고객은 어떤 가치를 원하는가?

.. 나는 아이의 건강  그런데 고객은???
내가 줄 가치는? 방법은? # 2단계
프로그램 개발
홈 정리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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