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사 : 사교육걱정없는세상 공동대표 송인수

장소 : 역곡동 두래생협 강의실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소개
. 2020년 사교육에 고통 받는 부모와 학생이 0명이 되도록 하자!!



공부는 신의 경지 > 종교 (도리어 공부를 이용)

욕망을 위한 공부를 하고 있다
욕망은 시기를 중요하게 만든다. 선택의 시기
19세 -> 16세 중3

행복한 사람은 가치 실현을 위해 직업을 선택한 사람이다

제약회사 메르크사. 1950 조지 메르크 2세
약은 사람을 위해 있다는 가치를 실현한다
# 가치를 실천하는 것이 중요. 그러나 어려움

적정기술 3종. 
나의 적정기술은 무엇일까? 어떻게 대답할래?

조국의 강남좌파
욕망(강남)과 꿈(좌파)을 적절히 합친 것
말은 쉬운데 쉽지 않음
무엇이 먼저냐? 좌파. 꿈


좋은 공부 : 외+내
외재적 목적. 가치달성. 직업. 타인에 대한 사랑
내재적 목적. 내적확장. 놀이. 나에 대한 사랑
# 나는 어떤가?
# 나는 언제 왜 이렇게 되었을까? 

독서
. 문제를 풀기 위한 독서를 해야
. 그냥 흉내는 소용 없다
. 김훈 책을 읽고 자신이 변하지 않으면 무슨 의미인가

세월호 남윤철 선생님 부모
"아이들이 아직 배에 있다면 그 아이도 그 안에 있을 겁니다"
# 내가 아이를 그렇게 키웠다면 나는 후회하지 않을 수 있을까? 

  세월호만 생각하면 눈물이... ㅠㅠ



미래 아이들이 반드시 키울 능력. 공감!!
sbs 스페셜 (몰입, 최고의 나를 만나다)

칭찬 많이 했다
시험에 안나오면 어떤가
시험에 안나와도 아이들이 재능을 발휘할 때 인정하는 부모의 역할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