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스고딘

옮김 : 남수영, 이주형

마케팅에 관한 책.

현재 사회에서 마케팅이 가지는 힘과 영향력이 얼마나 큰지에 대해 이야기 한다.

마케팅을 잘~하면 기업이 산다.

기업의 처음부터 끝까지 마케팅이다.

마케팅의 영역은 그만큼 넓어진 것이다.

보라빛 소 = 튀어야 산다.

요약---

-

- -

- -

--

- -

- -

이노베이터 - 얼리 어덥터- 전기 다수 수용자 - 후기 다수 수용자 - 지각 수용자

포물선을 그리는 구매곡선이다.

여기서 집중해야 할 대상은 이노베이터와 얼리 어덥터라고 작자는 강조한다.

그들만 제대로 섭렵하고 지원하면그들의 입과 몸이 전기 다수 수용자를 끌어들인다. ^^

이노베이터는 그냥 새로운 것이라면 써봐야 하는 사람들.

얼리 어덥터는 새로운 것을 사용하여 실직적으로 득을 보는 사람들.

보라빛 소의 문제점은

특별해야 한다는 것이며 항상 성공할 수 없다는 것이다.

또한 우리는 실패에대해 배우지 못했다는 것이다.

우리는 가만이 있으면 반은 간다는 어의 없는 적당주의만을 배웠기 때문에

실패하는 것을 너무 두려워 한다.

그렇게 산다고 인생에 실패가 없는 것도 아닌데...

실패하는 법을 배워볼까?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