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대안이 by 디자인 by 브랜드"

코리아 경쟁력의 원천은 코리안 자체라는 것

■ 디자인과 브랜드는 상호 의존 관계

"브랜드 밸류를 키우려면 해당 브랜드를 받쳐주는 디자인이 나와야 하는데

우리나라 디자인은 여전히 좋다는 건 다 끌어 모으는 식"

■ 좋은 디자인이란?

보기 좋고 쓰기 편리할 뿐만더라 제품으로 만들기 쉬운 디자인

3요소(심미성, 편의성, 경제성)

■ 한국인의 특별한 경쟁력은 '감'

ex : 절대 지존 양궁

"한국인의 70%는 감성관장의 우뇌가 발달했다고 합니다.

...

자신의 감을 100% 믿어야 합니다."

"디자인 실용중의, 디자인 대중화야말로 우리나라가 갈길입니다."

■ 하우 투 브랜드

- 고정관념을 버려라

- 자신을 차별화 하라

- 자신의 감을 믿어라

출처 : 이코노미스트 2008.09.30

우리나라 처럼 자원이 없는 나라는 인적자원이 재산이라는 말을 많이 한다.

인적재산으로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가?

서비스, 문화 등 유형이 아닌 무형의 창조물일 것이다.

디자인도 그 중에 하나로 우리나라가 가야할 길 중의 하나로 본다.

먼저 우리나라의 감성적 인적자산을 좀 더 창조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교육시스템이 하루 빨리 정착되길 빈다.

지금은 너무 획일화 되있잖아 그치? 많이 나아졌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