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대안이 by 디자인 by 브랜드"
코리아 경쟁력의 원천은 코리안 자체라는 것
■ 디자인과 브랜드는 상호 의존 관계
"브랜드 밸류를 키우려면 해당 브랜드를 받쳐주는 디자인이 나와야 하는데
우리나라 디자인은 여전히 좋다는 건 다 끌어 모으는 식"
■ 좋은 디자인이란?
보기 좋고 쓰기 편리할 뿐만더라 제품으로 만들기 쉬운 디자인
3요소(심미성, 편의성, 경제성)
■ 한국인의 특별한 경쟁력은 '감'
ex : 절대 지존 양궁
"한국인의 70%는 감성관장의 우뇌가 발달했다고 합니다.
...
자신의 감을 100% 믿어야 합니다."
"디자인 실용중의, 디자인 대중화야말로 우리나라가 갈길입니다."
■ 하우 투 브랜드
- 고정관념을 버려라
- 자신을 차별화 하라
- 자신의 감을 믿어라
출처 : 이코노미스트 2008.09.30
우리나라 처럼 자원이 없는 나라는 인적자원이 재산이라는 말을 많이 한다.
인적재산으로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가?
서비스, 문화 등 유형이 아닌 무형의 창조물일 것이다.
디자인도 그 중에 하나로 우리나라가 가야할 길 중의 하나로 본다.
먼저 우리나라의 감성적 인적자산을 좀 더 창조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교육시스템이 하루 빨리 정착되길 빈다.
지금은 너무 획일화 되있잖아 그치? 많이 나아졌나?
'paran 시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Hewitt 공동기획 `좋은조직 만들기 1 - 팀 성과 좌우하는 팀장 리더십 (0) | 2009.01.09 |
---|---|
[부천시 박물관 문화학교] 박물관 교육프로그램 - 이관호 학예연구관 (0) | 2009.01.08 |
상품 교환 시 소비자의 심리상태 (0) | 2009.01.08 |
[부천시 박물관 문화학교] 박물관학 개론 - 양지연 교수 (1) | 2009.01.07 |
양초와 인터넷.. 인터넷은 우리에게 무엇인가 (0) | 2009.0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