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희생활과학 연매출 1500억원 (스팀 청소기 시장 점유율 70%)

그중 3% 연구개발에 투자
연구인력 전 직원의 20%

품질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
왜냐면 소비자는 현명하니까 소비자에 대한 신뢰라고 생각


■ 하우 투 브랜드

- 신뢰는 브랜드의 다른 이름

- 성실만 한 성공의 조건은 없다.

- 살아남아야 브랜드가 된다.

사업 시작과 함께 '걸어다니는 민폐'라는 별명 얻음
집, 시댁, 친정 집 모두 담보로 잡혔고
4년간 직원들 월급을 제때 못 주었기 때문
거기다 여자라고 사회가 혹독하게 대했다는 것.

정부 지원금 신청 시 ceo가 여자라 ceo점수 0점
여성이 사용하는 제품이라 제품성도 0점 인 경우도 있었다는데 ㅎㅎ
지금 생각하면 정말 웃기는 일
그래서 지원을 받기위해 특허와 객관적 자료를 더 충실해 해야 했다는
전화위복의 마음가짐을 가졌다는게 대단하다 ㅎㅎ


출처 : 이코노미스트 2008.09.30


앞으로 꼭 목표하는 곳까지 더 발전하기를
많은 여성분들에게 희망이 되시길

파이팅~!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