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간층이 성과내야 회사 발전
평가 보상 시스템 더욱 정교해야
■ 중간 계층이 중요한 이유?
스타플레이어들을 더 많이 확보하고 부적격 인력은 최소화할 수 있다면 가장 이상적일 것이다.
평가나 보상, 교육체계 같은 모든 인사와 관련한 제도도 이런 인력을 구분해 차별화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문제는 바로 이런 인력의 구분이 상대적인 비교를 통해 이뤄지고 있다는 점이다.
아이로니컬하게도 조직 내 많은 직원이 현재의 '성과관리'라는 체계 아래서는 잊혀진 계층이라는 점이다.
고성과 조직의 경우
중간계층 인력에 대한 관리가 더욱 관심있는 것은,
이러한 계층의 인력이 다른 회사에서는 언제라도 스타 플레이어가 될 가능성이 큰 인력이기 때문이다.
■ 중간 계층을 핵심인재로 만들려면 어떻게 할까?
1. 목표에 대한 달성율보다는 얼마나 도전적인 목표를 세웠는가에 더 많은 가치 부여
2. 성과와 보상을 일직선으로 연결시키는 제도도 재 검토
같은 평가 등급 내에서도 다른 보상 내용을 결정할 수 있는 제도의 유연성
3. 동기부여를 위한 교육훈련 제공하고 코칭을 통해 개개인이 성장할 수 있고 최고 등급으로 올라갈 수 있음을 알려 줌
출처 : 이코노미스트 2008.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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