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B (private banker) 자산관리 재무설계사
■ 방향을 잘 잡아 서로 확실히
"고객이 상품에 가입할 때 스스로 뭘 원하는지 확실하게 이해해야 계약이 오래 유지된다."
=> 조직도 직원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확실이 알고 한다면
■ 계속 공부하는 PB
고객이 세부저인 내용을 질문한다.
자신이 모르는 것에는 투자하지 않는 경향이 늘어난 것
=> 그렇다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함께 제공해야만 살아 남겠네
■ 자주 연락과 솔직이 신뢰로
"손실이 나서 죄송하다고 연락을 줄이게 되면 고객은 더 답답해하고 결국 신뢰가 무너진다"
"일이 생길 때마다 곧바로 애기하고솔직하게 상황을말하는게 가장 좋은 것 같다"
=> 잦은 접촉이 신뢰를 쌓아준다. 어렵지만 필요하면 더욱 과감히 들이데~
출처 : 이코노미스트 2009.0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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