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지 말고 차별화 하라

튀지 말고 차별화 하라(양장)

저자 잭 트라우트 , 스티브 리브킨 지음
역자 이정은 옮김
출판사 더난출판사 | 2007.08.30
형태 판형 A5 | 페이지 수 278

얼마전 읽은 마케팅전쟁을 쓴 저자와 같은데

마케팅 분야에서는 굉장히 유명한 것 같다.


27
"이 제품을 사십시오. 그러면 이런 이득을 얻을 것입니다."


30
선택의 기로에 놓인 소비자들은 그러한 상황이 좋든 싫든,
무엇을 사고 무엇을 사지 말아야 할지 고민한다는 사실이다.

우리의 고객 성향은?
직관적인 사람, 생각하는 사람, 감성적인 사람, 감각적인 사람

65
차별화를 위한 방법의 공통점은 제품 또는 기업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


89
논리의 부재는 마케팅 실패의 핵심 요소다.


96
(직원들에게) 기업의 차별화 전략이 무엇인지 알려주어라
기업이 나아갈 방향을 알게 된 직원들은 그곳을 향해 돌진할 것이다.


105
강력한 차별화 아이디어 한가지에 초점을 맞추어 그것을 고객의 기억 속에 주입시켜라
-한단어, 한가지 느낌

183
모든 사람이 당신의 제품을 좋아하게 만들 수 없다면 당신의 제품을 좋아할 집단을 찾아내어 공략하라

237
두가지 이상의 기능을 하는 제품을 만들려면 또 다른 제품의 희생이 필요하다.
중략
사람들이 원하는 건 최상의 품종이지 이것저것 섞인 잡종이 아니다.





'paran 시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드워드권  (0) 2012.02.28
코코네 회장 천양현  (0) 2012.02.21
사랑확인  (0) 2012.02.15
사랑의 힘이 세상을 지배할 것이다 - 비노바 바베  (0) 2012.02.10
당신만의 인맥 - 양광모  (0) 2012.02.1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