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의 마지막 질문에 네이버에서 답변이 왔습니다.

https://bdgon.tistory.com/417561

 

네이버 고객센터 이용기 - 진행 중

네이버 카페 관리자로 오류가 있어 문의를 하려는데  PC에서 창 가장 아래 고객센터에 들어가면  1:1 문의하는 곳을 찾을길이 없다.이리 저리 들어가봐도 챗봇이 대답해줄 뿐이다

bdgon.tistory.com

 

 

5번째 질문 ---------------------------------------------

5 번째 문의 입니다.

카페 전체 메일 미수신
문제가 해결이 안되어 다시 문의 드립니다.

앞서 답변 주신 내용을 요약하면

1
저(질문자)에게 전체 메일이 안 온다는 질문에
저(관리자)는 수신 비허용 상태이라 수신 불가하고
비허용 설정 기능이 없어 제공 예정이라고 하셨고

2
전체 메일 수신 여부 확인 기능이 있으면 좋겠다고 문의 했는데
개인정보로 인해 수신 허용 여부는 확인 불가하여
본인이 직접 문의 해야 한다는 질문과 다른 답변을 주셨습니다.

----------------------------------------------------------

오류 1
관리자에게 전체 메일 수신 허용/비허용 기능이 지금 없는데
어떻게 비허용이되나요? 기존에는 왔었습니다. (2023.7까지)
네이버에서 자체적으로 비허용 처리했다는 건가요?


오류2
회원 중 한 분의 동의를 얻어 확인 결과
캡쳐와 같이 전체 메일 수신 허용이 되어 있는데
전체 메일이 왔다 안왔다 했습니다. (1년 12회 중 1~2개만 수신)
온 것도 카페와 휴지통에 동일한 메일이 함께 들어 있습니다. (오류!)


위 상황으로 볼 때
네이버가 전체 메일 발신 여부를 증명하지 못하면
해당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것으로 판단되며
카페 이용자에게 모두 공지되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문제 해결이 되어 전체 메일 서비스를 잘 이용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첨부에는 카페 전체메일 수신 ON상태 화면과 메일이 왔다 안왔다 하는 목록을 캡쳐 했다.  (1년 12회 중 1~2회 수신된 목록, 수신 목록과 휴지통에 같은 파일)

어떤 답변이 올지 궁금해 진다. 답변 받으면 새로운 글로 올리겠다.

 

 

-------------


지난 2025년 03월 14일(13시 56분)에 보내신,
네이버 서비스와 관련된 문의에 답변드립니다.
 
카페 전체 메일 수신에 대해 문의해 주셨는데요.


우선, 다시 한번 검토해 보았으나 카페의 전체 메일 발송에는 별다른 문제가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서비스의 기능 개선 과정에서 전체 메일 발송자인 매니저님은 해당 메일을 수신하지 않는 기능값으로 변경되는 문제가 있었고, 따라서 카페 관리에 불편함이 발생하신 것으로 파악됩니다.


현재 매니저에게 전체 메일 수신 설정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 않으나, 오는 수요일 (19일)부터 모바일 웹, PC 에서 매니저도 전체메일 수신여부를 설정 하실 수 있습니다.


이 외 개인의 설정은 카페 서비스 자체적으로 비허용 처리를 할 수 없습니다. 


또한 전체메일 수신 여부 on/off 한 내역은 관리하지 않아 개인 사용자의 변경 이력은 확인할 수 없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카페 이용자마다 메일 수신 여부는 메일 스팸 설정 상태, 수신 거부 조건 등 다양한 이유로 다를 수 있다는 점 우선 안내드립니다.


현재 카페 서비스에서는 카페에 2개월 이상 장기간 미방문한 회원에게는 전체 메일이 발송되지 않게 하고 있습니다.
 
이런 부분이 잘 안내되지 않아 불편을 드린 점 죄송하며, 빠른 시일 내에 전체 메일 안내문을 개선할 예정입니다.
 
문의 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메일 중 가장 합리적인 답변이 왔습니다.
질문에 동문서답이 아닌 대답이요.


카페 매니저가 모르는 상황에서 서비스 기능 개선을 했는데 
기능이 값이 변경되어 불편이 발생했다는 내용이죠
그에 대한 사과는 없네요.
해당 내용을 공지했는지 여부도 없구요.
있었다면 안내했을 것 같은데요.


19일부터 수신 여부 설정이 가능하다고 했는데
어떻게 하는지 안내가 없어서 기존 방법으로 찾아봤는데 (2025.3.19. 10:40)

아직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지 않습니다. ㅡㅡ;
운영중인 3개는 모두 기능이 안 보여요.


가장 중요한 개인 이용자의 수신 여부는 새로운 정보가 안내 되었습니다.
카페에 2개월 이상 방문 안한 회원은 발송 안된다고 하네요.
처음 부터 이 정보를 안내 했다면 좋았을 텐데 덜 답답했겠지요.
이 정보는 어디에도 안내 되지 않았다는 것을 확인해 주었어요
사과도 했구요.

전체메일 안내문을 개선 한다고 했는데 
안내문은 어디에 있을까요?
다음에 문의해 보겠습니다.

추가로 저번에 문의한 
회원들 수발신 여부 확인 기능 다시 제안해 볼 예정입니다.

 

아직 끝나지 않았어요. 저는 회원들에게 전체 메일을 보내고 정확히 갔는지 확인하고 싶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