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카페 관리자로 오류가 있어 문의를 하려는데
PC에서 창 가장 아래 고객센터에 들어가면
1:1 문의하는 곳을 찾을길이 없다.
이리 저리 들어가봐도 챗봇이 대답해줄 뿐이다

https://help.naver.com/index.help?lang=ko
네이버 고객센터
네이버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고객센터 도움말을 확인해 보세요. 검색과 스마트봇으로 더욱 쉽고 빠르게 궁금한 점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help.naver.com
결국 PC에서는 포기
모바일에는 있을까 해서 들어갔더니
카페 앱에 오류 신고 기능이 있다.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에 들어가 가장 아래!
오류신고!
오랜 시간에 걸쳐 드디서 신고를 했다.
1 최초 문의 --------------------------------------------------------------------------------------------
전체 메일이 안가는 것 같다.
확인해 달라는 내용을 썼다
당시에는 이렇게 오래 답답하게 해결이 안될지 몰랐다.
1 답변
안녕하세요. bd*** 고객님. 항상 네이버에 관심을 갖고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지난 2025년 03월 06일(20시 18분)에 보내신, 네이버 서비스와 관련된 문의(요청)에 답변드립니다. |
전체메일 수신이 불가하여 문의해 주셨는데요. 전체메일이 수신되지 않는 현상은 아래와 같은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카페메일함에 도착한 경우 2. 스팸메일함에 도착하는 경우 3. 멤버들이 수신거부한 경우 4. 메일 도착이 지연되는 경우 5. 메일서버에서 스팸 자동처리되는 경우 안내드린 내용을 참고하시어 확인 부탁드리며,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아래 정보와 함께 다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카페 URL 2. 카페 보낸 메일함 목록 캡처 첨부 3. 수신되지 않은 보낸 메일 정보 카페 문의 접수하기 |
앞으로도 편안하고 쾌적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네이버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담당자 드림 |
아주 일반적인 챗봇 같은 답변이 왔다.
그래도 카페 문의 접수 링크가 있어 PC로 1:1 문의가 가능해져 반가운 마음이 들었다.
해결을 위해 2차로 문의 한다
2차 문의 ---------------------------------------------------------------------------------------
이전 대답
전체메일이 수신되지 않는 현상은 아래와 같은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카페메일함에 도착한 경우
- 없음
2. 스팸메일함에 도착하는 경우
- 없음
3. 멤버들이 수신거부한 경우
- 멤버들 상태 모름 (2500명이 모두 거부?)
- 관리자에게 예전에는 왔음
4. 메일 도착이 지연되는 경우
- 관리자에게 보낸 test는 왔으나 멤버들에게 보낸 것은 안 옴
5. 메일서버에서 스팸 자동처리되는 경우
- 모름
1. 카페 URL
https://cafe.naver.com/
2. 카페 보낸 메일함 목록 캡처 첨부
3. 수신되지 않은 보낸 메일 정보
최근 메일 내역 모두 못 받았습니다.
캡처한 내용 상으로
2023년 7월 이후로 못 받은 것 같아요.
앞으로가 중요하니 발송될 수 있게 해주세요.
첨부된 파일에는 전체 메일이 왔다 안왔다한 내역이 있었다.
2차 답변
안녕하세요. bd*** 고객님. 항상 네이버에 관심을 갖고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지난 2025년 03월 07일(17시 54분)에 보내신, 네이버 서비스와 관련된 문의에 답변드립니다. |
전체 메일 발송 후 미수신에 대해 문의해 주셨는데요. 현재 카페 전체 메일 발송은 모두 정상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가장 최근 3/6에 발송하신 '000000 답장 주세요.'또한 정상적으로 발송되었는데요. 다만, 고객님의 전체 메일 수신 설정 확인 시, 설정이 비허용으로 되어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따라서 메일은 정상 발송되었으나 고객님께서 전체 메일 수신 설정을 비허용하시어 메일을 수신하지 못하신 것으로 확인되는 점 안내드립니다. |
앞으로도 편안하고 쾌적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네이버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담당자 드림 |
답장은 네이버는 잘 보내고 있다. 수신 비허용이니 못 받은 거다. 라는 데
이게 무슨 소린가?
비허용이면 온 것들은 뭐고
왔다 안왔다 하는 건 뭔가?
그래서 다시 문의 한다
3차 문의 ------------------------------------------------------------
3
재문의 드립니다.
네이버 답변
"가장 최근 3/6에 발송하신 '0000000면 답장 주세요.'또한 정상적으로 발송되었는데요."
문의
발송 여부 확인을 위해 아래 두 개 아이디 발송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당시 발송되지 않았다고 하셨거든요.
p----------
j0000000
네이버 답변
"다만, 고객님의 전체 메일 수신 설정 확인 시, 설정이 비허용으로 되어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문의
전체 메일 수신 설정 문제라고 하셨는데
어디서 확인하고 수정가능한지 알려 주세요
네이버 CUE:에 물어보고 검색된 결과를 찾아도 안 나오네요.
네이버 답변
"따라서 메일은 정상 발송되었으나 고객님께서 전체 메일 수신 설정을 비허용하시어 메일을 수신하지 못하신 것으로 확인되는 점 안내드립니다."
질문
[내 카페 관리]에서 카페별 전체 메일 on/off가 있던데 관리자인 카페에는 그 기능이 없습니다.
관리자 ID에도 전체 메일 수신 비허용 기능이 있는 건가요?
전체메일의 회원별 발송 여부를 확인할 방법이 있으면 좋겠네요.
없다면 관리자에게 해당 메일이 보내져 확인하는 차선책이 있으면 합니다.
해결 방법 같이 안내 요청드립니다.
이전 문의 이력은 네이버에서 자체 관리가 될 것으로 판단해 내용에 첨부 안했습니다. -
필요하다면 다음 메일에는 첨부할 수 있도록 안내 했으면 합니다.
수고하세요.
답변
안녕하세요. bd*** 고객님. 항상 네이버에 관심을 갖고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지난 2025년 03월 10일(17시 18분)에 보내신, 네이버 서비스와 관련된 문의에 답변드립니다. |
카페 전체 메일 수신에 대해 문의해 주셨는데요. 현재 카페 매니저의 경우, 일반 멤버와 다르게 전체 메일 수신 설정이 불가한 점을 확인하였습니다. 해당 부분은 PC와 모바일 웹부터 3월 내로 매니저에게도 전체 메일 수신 ON/OFF 설정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아이디를 기재하여 수신 설정 여부를 문의해 주신 부분에 대해서는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본인이 아닌 개인별 수신 여부 확인이 어렵습니다. 아래의 경우, 전체 메일을 수신하지 못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해당 카페 멤버가 아닌 경우 - 해당 카페 멤버가 전체메일 수신을 거부한 경우 |
앞으로도 편안하고 쾌적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네이버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담당자 드림 |
답변에 전체 메일 수신 허용 상태를 바꿀 수 있는 기능을 만들어 주겠단다.
그럼 내가 비허용을 만든 것이 아닌게 되는데
기능이 없는데 내가 어떻게 설정을 바꾼단 말인가?
그래서 또 묻게 되었다
4번째 질문 ----------------------------------------------------------------------
4번째로 재문의 드립니다.
전체메일이 오지 않고 있습니다.
간다고 답변 주셨는데 안 오고 있어요!
관리자인 저에게도 (저도 회원이니 전체 메일이 와야줘)
회원인 다른 000분에게도 안 오고 있어요.
카페에서 저는 매월 1회씩 전체 메일을 보냈습니다.
첨부파일 보시면 왔다 안왔다 한 것을 알 수 있어요.
오류가 있습니다.
매달 보냈는데 보내지지 않는다면 쓸대없는 일을 하고 있는 것 아닙니까?
확인과 해결 요청합니다.
3월 중 관리자의 전체메일 온오프 설정 여부는 관심 없습니다
회원들에게 메일이 가고 받았는지 아는 것이 중요해요.
전체메일 수신확인 기능이 있으면 좋겠네요.
-답변
안녕하세요. bd*** 고객님. 항상 네이버에 관심을 갖고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지난 2025년 03월 13일(14시 26분)에 보내신, 네이버 서비스와 관련된 문의(요청)에 답변드립니다. |
카페 전체 메일 미수신으로 문의해 주셨는데요. 앞서 안내드린 것과 같이, 현재 고객님은 전체 메일 수신 비허용 상태이기 때문에 전체 메일이 수신되지 않습니다. 이에 따라 전체 메일 수신 설정이 가능하시도록 제공해 드릴 예정인데요. 다른 멤버분께서도 전체 메일을 수신하지 못하셨다면 해당 멤버분이 직접 문의해 주셔야 확인이 가능합니다.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타인의 전체 메일 수신 허용 여부에 대해서는 확인이 어려워 본인이 직접 문의해 주셔야 확인이 가능한 점 양해 말씀드립니다. 문의하신 내용에 바로 도움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
앞으로도 편안하고 쾌적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네이버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담당자 드림 |
나는 계속 전체 메일을 못 받고 있다고 말하는데
네이버는 계속 보내고 있다고 말한다.
못 받는 것은 개인이 설정한 것이라 한다.
나는 바꾼 것도 없는데
회원도 바꾼 것이 없는데도
안오는데
그래서 또 물어 본다.
5번째 질문 ---------------------------------------------
5 번째 문의 입니다.
카페 전체 메일 미수신
문제가 해결이 안되어 다시 문의 드립니다.
앞서 답변 주신 내용을 요약하면
1
저(질문자)에게 전체 메일이 안 온다는 질문에
저(관리자)는 수신 비허용 상태이라 수신 불가하고
비허용 설정 기능이 없어 제공 예정이라고 하셨고
2
전체 메일 수신 여부 확인 기능이 있으면 좋겠다고 문의 했는데
개인정보로 인해 수신 허용 여부는 확인 불가하여
본인이 직접 문의 해야 한다는 질문과 다른 답변을 주셨습니다.
----------------------------------------------------------
오류 1
관리자에게 전체 메일 수신 허용/비허용 기능이 지금 없는데
어떻게 비허용이되나요? 기존에는 왔었습니다. (2023.7까지)
네이버에서 자체적으로 비허용 처리했다는 건가요?
오류2
회원 중 한 분의 동의를 얻어 확인 결과
캡쳐와 같이 전체 메일 수신 허용이 되어 있는데
전체 메일이 왔다 안왔다 했습니다. (1년 12회 중 1~2개만 수신)
온 것도 카페와 휴지통에 동일한 메일이 함께 들어 있습니다. (오류!)
위 상황으로 볼 때
네이버가 전체 메일 발신 여부를 증명하지 못하면
해당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것으로 판단되며
카페 이용자에게 모두 공지되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문제 해결이 되어 전체 메일 서비스를 잘 이용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첨부에는 카페 전체메일 수신 ON상태 화면과 메일이 왔다 안왔다 하는 목록을 캡쳐 했다. (1년 12회 중 1~2회 수신된 목록, 수신 목록과 휴지통에 같은 파일)
어떤 답변이 올지 궁금해 진다. 답변 받으면 새로운 글로 올리겠다.
'스크랩 관심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고객센터 이용기 3 - 끝 (0) | 2025.04.02 |
---|---|
네이버 고객센터 이용기 2 - 진행 중 (1) | 2025.03.19 |
식당. 나오리장작구이 (0) | 2025.02.07 |
TEMU. 공짜 광고 들아가도 공짜 아냐. (0) | 2025.02.06 |
겨울. 지하철. 어두운 도시 (1) | 2024.12.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