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클로바 케어콜’ 정식 오픈…AI로 중∙장년 1인 가구 챙긴다

네이버 초대규모 AI 적용돼 자연스러운 상호작용 가능
전국 지방자치단체 도입 확대 속도…외로움 완화하는 실제적 효과 확인

네이버는 중장년 1인 가구를 위한 AI콜 서비스인 ‘클로바 케어콜(CLOVA CareCall)’을 정식 오픈

돌봄이 필요한 1인 가구에 AI가 전화를 걸어 식사, 수면, 건강 등의 주제로 안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건강, 수면, 식사, 운동, 외출 각 카테고리별로 불편 사항이 담긴 답변도 빠르게 확인이 가능하다

현재 전국 20개 지자체에서 시범 운영 중이다.
 

서비스에 참여한 노인들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시행한 결과, 약 90%의 노인 사용자가 서비스 이용 후 위로를 느꼈다고 답했다. 아울러 약 95%의 응답자는 계속 서비스를 이용할 의향이 있다고 답해 높은 서비스 만족도를 보였다.  

 

# 디지털 치료와 같이 디저털 보건, 돌봄 서비스도 가능

# https://bdgon.tistory.com/3129 디지털 치료제 관련 회사 하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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