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 속 놀이터를 꿈꾸며!!

 

 

사진 20180404

 

아이들에게 화를 내는 이유

. 성취감

. 아이들을 통제 한다는 성취감

. 통제의 수단 놀이터 

. 놀이터는 아이 수용소 

 

비행기에 대고 화를 내지 않는 것은 

통제할 수 없기 때문 

 

놀이기능 (p24 ~ 26) 사진 20180405

. 자기몸 단련 

. 사회적 행동

. 감각 단련 

과거 놀이터는 사회와 함께

현재 놀이터는 사회와 분리 

미래 놀이터는?

 

놀이 시 아이들의 동선을 파악해 안전 대비 

# 숲 체험 메뉴얼에도 적용해야 겠다. 활동가가 알 필요 있어 

 

 

학교 운동장

 

사고 유형 #숲 메뉴얼 적용

. 아이의 심리적 생리적 상황 

. 놀이 상황 : 도전적, 창의적 

. 직간접 영향의 사람들 : 부모 친구 보호자 

. 지형, 사회적 연속적 환경

 

놀이기구는 설계 시 아이 행동을 고려해 위험을 제거해야 

 

놀이기구 예 : 집, 매달리기. 흔들리기. 길놀이 

 

시간 

. 아이 - 현재

. 장년 - 미래  (부모들은 여기에 머문다)

. 노년 - 과거 

# 중요하게 느끼는 시점이 모두 달라 이해의 폭도 좁아 진다

 

p265 

경험 -> 부분 인식 -> 판단 

. 부분 인식은 일부만 처리한다

. tv등 경험은 잘못된 인식 -> 잘못된 판단 

.. 잘못된 인식은 신체감각 경험 부족

.. 따뜻, 부드러움 등등을 이불, 인형 등에서 느낀다 

 

두려움, 더러움, 끌리는 이유는 

특이, 새로움, 특정 못하는 등의 경험을 주기 때문 

# 욕도? 과격한 표현 폭력도? 색다른 경험이긴 하지만.... 허용하긴 어려운 부분 

# 차별화? 상대방의 격한 반응에 대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