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침묵의 성자 라마나 마하리쉬는
내면의 자유를 얻기 위해서는
진지하게, 끊임없이 자신에게
'나는 누구인가?' 하고 물어보아야만 한다고 했다.
그는 이것이야말로 경전을 읽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고 가르쳤다.
그저, '나는 누구인가?
눈에 보이는 이것을 누가 보는가?
귀에 들리는 이것을 누가 듣는가?
나는 누구인가?'하고 물어보라.


- 마이클 A. 싱어의《상처받지 않는 영혼》중에서 -





우리는 내가 왜 만들어졌는지 이유를 찾아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내 인생의 과업, 나의 소명을 발견할 책임이 있습니다.

그걸 발견하고 나면 온 힘을 다해 내 모든 능력을 쏟아 부어 그 일을 해야 합니다.


- 마틴 루터 킹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