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불짜리 습관 :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부자, CEO 습관론


"나는 왜 고용되었는가?"

-조직이 원하는 목표를 함께 달성하기 위해


"내가 이 조직에서 공헌해야하는 것은 무엇인가?"

- 교육을 통해 조직원의 역량을 개발하고 발전시켜 목표에 더 빨리 도달할 수 있게 해줘야지.

"가장 가치 있는 잇을 무엇인가?",

- 조직원이 발전하는 모습 그리고 그로 인해 조직이 커가는 모습


"잘 해야 한다면 내가 남 달리 할 수 있는, 그리고 나만이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가?",

- 세상이 원하는 직원을 만들기 위해 교육을한다. (직원의 값어치를 높인다)

- 회사에서 교육은 내가 1인자다. 그러나 결정권이 없다. 설득력을 길러야 한다.

결정권이 없어도 윗사람이 결정할 수 밖에 하는 설득력!

"내가 하루 종일 한 가지 일만 할 수 있다면 해야 하는, 회사에 가장 큰 공헌을 할 수 있는 하나의 일은 무엇인가?",

- 조직과 직원들에게 맞는 교육을 개발, 운영하는 것이다.

"현재 나의 시간을 가장 가치 있게 사용하는 길은 무엇인가?"
- 직장에선 업무에 충실

- 가정에선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

- 나에겐 취미와 자기개발

이렇게 하고 싶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