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밴더빌트 의대 재닛 노던 교수
지식전달과 인성 개발을 접목한 '휴먼 스토리'수업 과정으로 의학교육계에서 인정 받음
지식을 습득하기도 모자란 시간에 따뜻한 의사를 만드는 인성 과정을 포함시킴
"중요한 것 내가 아는 바를 가르치는 게 아니라 학생들이 알 수 있도록 가르치는 것이다."
피츠버그대 국제 정치학 도널드 골드스타인 교수
전쟁사엔 군복을 답사를위해 펀드를, 학생 스스로 준비된 후 시험을 보는 교수
그에게 가르침의 목적은 함정에 빠뜨리는 것이 아닌 공부하게 하는 것
의문 없이 지식을 흡수하지 말고 '왜?' 라고 묻자.
출처 : 좋은생각 2009.02
'왜?'가 없는 지식은 정보에 불과하다
시험이 아닌 공부가 목적이 되게 하자.
내가 학창시절엔 몰랐지만 내 아이에겐 알려줘야지
그리고 지금이라도 스스로 '왜?'라고 물어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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