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발
부의 상징

산업화 시기
고무 밑창 개발
영국 테니스장의  땅이 안 파이는 재질 필요해 개발
초기엔 비싸

'스니'는  '살살'이란 뜻


신발의 세대

1세대 미국
케즈
컨버스

2세대
아디다스
푸마
나이키

3세대
기능성
명품


브라질 고무나무를 유일하게 생산
영국이 씨앗 훔쳐 동남아에서 재배해 판매해서
브라질 경제 무너져
# 우리나라 가발 시장과 유사  https://bdgon.tistory.com/3353
# 계속 지속되는 산업은 없다

 

이종훈. 가발의 역사

이집트 시대 도시화로 질병 문제 심각 냄새가 질병의 원인으로 생각 털을 모두 제거 태양빛 막을 것 필요 모자로서 가발 개발 모두가 모자 쓰게 되자 계급을 나타내는 모양으로 바뀌어 귀족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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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라별


미국
나이키
마이클조던
. 당시 더 큰 회사인 아디다스와 광고 원했는데 나이키가 설득
. 당시 농구장 신발 무조건 흰색
.. 나이키가 벌금내고 빨간 운동화 신어 흥행
... 인종차별 백인 우월주의 타파 느낌도
. 테니스 등 흰옷 규정 있었다
# 규칙을 깬다 -> 변화와 혁신 가져와


독일
아디다스와 푸마
형제가 나치로 인해 정치 성향에 따라 둘로 갈라져


뉴발란스
발바닥의 3점의 균형이 중요하다 생각해서 깔창 개발
그래서 사명이 새로운 균형이다
칼창 전문 회사였는데 신발도 만들어 달라는 요청이 많아 만들기 시작

https://podbbang.page.link/eTXcQLFabuecWvDGA

 

 

[플러스] 3/13(수) 카리나가 사과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 외

손에 잡히는 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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