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쇠가 되는 5개의 질문
1.당신의 상품은 한마디로 어떤 상품입니까?
그 특징적인 것을 2개, 20초안에 설명해주세요.
2. 이 상품을 20초 안에 설명한 것을 듣는 것만으로
"어떻게든 저에게 그 상품을 팔아주세요!"라고
머리를 숙여 부탁하는 손님은 어떤 손남들일까요?
3 여러 비슷한 회사가 있는데 왜 그 고객은 여러분의 회사를 선택했을까요?
비슷한 상품을 판매하는 회사가 여럿 있는데, 왜 그 고객은 여러분의 회사에서 그 물건을 구매하기로 한 것일까요?
4. 대체 고객은 어떤 장면에서 호통을 치고 싶을 정도의 분노를 느끼고 있을까요?
어떤 상황에서 밤잠을 설칠 정도의 고민, 불안을 느끼고 있을까요?
어떤 일에 자신을 억누를 수 없을 정도의 욕구를 가질까요?
그 분노, 고민, 불안, 욕구를 고객이 느끼는 오감을 활용해 묘사해불까요?
5.왜 이 상품은 그 고민을 간단하게 짧은 시간 안에 해결할 수 있을까요?
그것을 듣는 순간 고객은 어떤 의심이 들까요?
그 의심을 날려버릴 구체적이고 압도적인 증거는무엇일까요?
위 5개의 질문에 대한 답을 알면 다음 항목을 실행할 수 있게 됩니다.
자신의 상품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대부분 회사는 자사 상품에 대한 지식이 부족합니다).
자사의 고객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대부분 회사는 자사 고객에 대한 정보가 없습니다).
자사에 대해 보다 깊이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대부분 회사는 자사의 우수한 점에 대해 잘모르고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자기 자신, 그리고 상대를 이해하려 하면 할수록 반응은 높아집니다.
그리고 돈이 벌립니다.
또한, 인간으로서 더 풍요로워집니다.
# 창업 및 사업 방향, 고객 및 제품 이해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질문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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