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단계별

초기
제품이 부족해 제작이 중요
생산 우위

중기
제품이 많아져
유통 우위

최근
유통이 직접 생산까지
대량 제작 원가 절감

데이터를 통해 필요한 물건 잘 알아
히트할 새로운 상품 개발 쉬워

유행에 따른 마케팅적 개발 가능

생산업체는 데이타도 없고 판로도 부족해
어려운 상황


# 특별한 제품 경쟁력을 키우지 않으면 끌려갈 수 밖에
. 결국 제품이 아닌  스토리다

# 장기적으로 유통사가 모든 것을 진행하면 독점 우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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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러스] 10/17(화) PB(프라이빗 브랜드)의 경제학.. 외

손에 잡히는 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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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부 pb

수직구조의 원천 데이타를 가지고 있어
유통이 갑질하기 쉽다

제조사도 고객 데이터 모의려 시도
홈페이지 구성 등을 하지만
쉽지 않아

플렛폼이 모든 것을 독점하면
심판이 플레이 하면 문제된다는 의견
# 플레이어 사라지면 소비자는 다양성 추구 못해
# 결국 심판이 소비자 옥죌 것

제조사는 기술 경쟁력 확보 우선
데이터는 힘드니까
독보적 기술 향상을 추구해야 생존 가능
# 고객이 생각하는 것 이상의 개발이 필요, 창의성 더 필요!!
# 데이터는 고객의 생각과 행동 패턴의 모음이므로 한계가 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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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러스] 10/24(화) 가을하늘이 공활한 이유.. 외

손에 잡히는 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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