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

 

성공이란?  건강, 사람, 일, 돈  # 기준이 중요하다 

 

 

C1 습관이란 괴물

 

뇌는 무한하다

자연은 공평하다 그 연결은 습관

#시작은 질문이고 방향을 잡아 의지 -> 학습 -> 통제 -> 습관으로 연결된다 

 

배워야 

 

삶을 지배하는 법칙 

. 스스로 통제해야 # 자유

. 믿음의 힘 # 능력의 한계는 없다 

. 자기 암시 # 나는 될 수 있다 

. 살아 있는 자석 # 사람 

. 외부는 내부의 반영 # 유유상종 

# 왜 법칙이 안될까? 

 

 

C2 "나는 나를 사랑한다" 라고 자주 말해라 

 

 

C3 습관은 한번에 하나씩

 

되고 싶은 이미지를 만들고 습관을 한번씩 하나씩 동시에 여러개는 한번에 안된다

새습관을 형성하는 7단계를 반복, 1달에 1개씩

. 결심 -> 예외인정하라 -> 다른 사람에게 말해 알려 -> 미래의 나를 시각화(사진, 상상) -> 확언 -> 굳은 결심으로 연습 -> 보상 

 

 

C4 목표를 세워라

 

매일 작은 목표를 세우기 

. 1~10위는 이룬 것 처럼 매일 써라

평생학습 : 책, 세미나, 오디오 북 -> 적용 -> 능력이 늘어난다 

지금부터 시작! 

과감히 나가라!

 

 

C5 백만장자의 습관 

#백만장자가 너무 목표로 자주 언급돼 불편하네.  나의 가치는 이미 바뀌어 있다 

 

절약 

. 저축 먼저 소비 나중

투자는 

. 신중하게 천천히 급하면 하지마 기회는 또 온다  #정말 그렇다 ^^

. 공부해 아는 것만 해라

원하는 것을 요구하라 (더 싸게 사고 더 비싸게 팔고)  

 

 

C6 인생이익률 높이기 

#나의 목표를 더 구체화 해야 겠다

# 노트에 써보자 

 

목표를 써라

. 손과 펜으로 

. 매일 쓰면 더 이뤄질 기회가 높아진다

. 구체적, 이뤄진 것 처럼 써라

 

해야할 일은 반드시 끝내라. 

시간을 지켜라(업무 마감시간도) 

중요한 회의 준비는 사전에 철저히해 그것이 효율적

 

 

해야할 일은

. 내가 해야하는 거냐?

. 나만 할 수 있는 거냐?

. 성과(목표 달성)를 낼 수 있는 일 이냐? 

 

 

C7 CEO습관

 

비즈니스는 고객만족이다

 

목표를 재정과  총이윤으로 표현할 수 있어야

 

고객은 개선을 산다. 

"고객의 삶에 어떤 개선을 주었는가?"

# 나는 어떤 문제를 해결해 줬나?

 

"시도하라", 재도전할 수록 성공 개연성은 높아진다 

"다시 할래?" - "아니다"면 다른 방법 시도해라 

 

p144 질문(순서대로) 

. 내 상품과 서비스는 정확히 무엇인가? 

. 내 고객은 정확히 누구인가?

. 내 고객은 왜 구매하는가?

. 내 고객은 무엇을 가치있다고 생각하는가?

. 무엇이 경쟁사보다 우수하게 만드는가?

. 예상고객이 구매하지 않는 이유는? 

. 경쟁사를 쓰는 이유는?

. 무엇이 가치있다고 느끼는가?

. 느낌을 상쇄하고 내 고객으로 만들까?

. 고객이 내 제품을 사면서 확신하는 한 가지는?

 

가설을 검증하라

. 사실(근거)를 확인하는 자문습관 

 

사업성공 7가지 요소를 생각하는 습관

. 생산성, 고객만족, 이윤율(순이익), 품질, 인력, 조직개발(배치), 혁신(아이디어)

# 이 중 가장 기초가 되고 중요한 것은 인력 -> 조직 -> 혁신 -> 품질, 생산성 -> 고객만족 -> 이윤

 

 

C8 CEO가 되기 위한 습관 

 

선택과 집중 

. 잘하는 일에 집중 # 강점 강화 

. 안정보다 기회

. 미래에 집중

. 제로 베이스 사고 (처음부터 다시 한다면?) 

# 세상은 열려있다 

 

승자처럼 멋지게 보여라 

. 일 하는 동안 누군가 당신을 찍고 

다른사람에게 "이 사람 어떤 사람 같아요?"라고 질문한다 상상해봐 

책상, 방, 차 등등 어디서든

 

조직(상사, 동료, 부하)할 일 목록의 우선 순위를 공유하여 서로 도와라 

자신을 사장이라고 생각해라 

 

 

C9 마케팅 천재

 

성공 요인 

. 판매 지향성(고객 서비스) -> 매출 -> 현금 유동성 

 

전략 4가지

. 전문화 : 3가지 영역 중 전문화 (상품과 서비스, 고객, 시장) 

. 차별화 : 핵심, 탁월함 

. 세분화 : 유망한 고객 

. 집중화 : 전문화에 집중 

 

7P를 계속 고민해라

. Product : 외부 컨설턴트 처럼 현재 상품이 시장이 맞는지 살펴라

. Price : 시장에 따라 가격도 바꿀 수 있다 생각

. Promotion : 새로워야 한다 

. Place : 고객은 어디에 있나?

. Packaging : 포장은 옷차림이다 

. Positioning : 고객의 마음 어디에 어떤 단어로 기억

. People : 적합한 직원 고용

 

판매 전문가 7가지 습관 

. 잠재 고객 찾기 -> 관계 구축 하기 -> 요구 파악 -> 해결책 제시 

-> 거부의사 해소 -> 판매 성사 -> 재구매와 소개 요청

 

최상 고객서비스 

. 기대 만족(유지) -> 기대를 뛰어 넘어(성공) -> 기쁘게 -> 감동하게(충성고객, 스토리)

 

고객사랑 : 고객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대하라 

 

 

C10  인기 있는 사람 

 

진정으로 가진 것만 줄 수 있다 

인간은 100% 감정적이다 

상대가 스스로 중요한 사람이라 느끼게 하라 

# 가족부터 적용해!

 

무조건 인정 : 미소, 매사 감사, 칭찬(즉각, 구체적, 반복적)

경청 

. 요청 4가지 : 듣기 -> 대답 전 멈추기 -> 질문하기(가정 하지마) -> 나의 언어로 이해 

※ 질문하는 사람이 통제권을 갇는다

 

 

C10 용서

 

부모, 상처를 준 타인, 모든 사람, 나 를 용서

-> 단박에 결정해 -> 자유 -> 행복 

 

 

C11 건강한 사람 

 

가장 건강한 상태의 이미지 연상 -> 계획 -> 1가지씩 실천 습관

계획에는

. 명상 : 매일 30분 -> 마음의 평화 -> 직관을 믿어라 

. 휴식 : 잠, 휴가(4~8주, 년간 150일)

. 먹거리 : 대부분의 포장 음식은 부패를 막기 위해 음식을 줄인 후(가공 후) 포장한다. 치아건강, 물, 절주 등

. 운동

 

 

C12 리더의 습관 

 

비전을 가져라 - '최고가 되는 것'

용기를 가져라 

. 실천, 두려움 극복을 위해 기피하지 않고 직면해야 

. 실패가 불가능한 것처럼 행동하라 

=> 두려워하는 일을 해! -> 극복 

 

스스로 책임을 져라 

 

옮은 일을 하라 

. 진실을 말하라

. 가치를 정하라

=> 스스로 통제할 수 있는 삶이 된다 

 

역할 모델이 되라 

. 신중한, 정의로운, 자비로운(배풀 수록 더 많이 받는다. 믿어라!)

 

가족, 친구 회사애 충실하라

 

포기하지 말라 

. 성공을 믿어라 -> 끈기 -> 성공 -> 자부심 -> 성공 믿음 강화의 순환

 

감사하라 

 

지금의 나는 내가 "스스로 만든" 사람이다

 

 

https://bdgon.tistory.com/1026

 

''백만불짜리 습관''의 질문들 - 나의 대답

백만불짜리 습관 :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부자, CEO 습관론 "나는 왜 고용되었는가?" -조직이 원하는 목표를 함께 달성하기 위해 "내가 이 조직에서 공헌해야하는 것은 무엇인가?" - 교육을 통해 조

bdgon.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