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퀘스트.

 

이것은 과거로 돌아가면 내가 수년전부터 기억하고 떠올렸던 숲체험프로그램의 이름이다.

그때는 숲체험이라는 표현보다 숲과의 교감하는 방법으로 기억된다.

 

인디언의 성인식 비전퀘스트!

 

이 문장의 신비함으로 나는 비전퀘스트에 빠져들었고

2009년 경 산림청과 한국산림복지문화제단이 운영하는 숲체원에서

처음으로 시행된 한국형 비전퀘스트를 경험할 수 있었다.

 

하지만

만족스럽지 못했다

그 이유는 간단하게 말하면 너무 정형화 되고 안정적 있었다.

학교 같은 느낌... 스스로 하는 것보다 지시되어 하는 느낌...

난 더 자유로운 체험을 상상했다.

 

그 당시에는 비전퀘스트 관련 별다른 정보가 없었다

인디언의 성인식이고

자연과 교감하기 위해 4일 이상 음식을 먹지 않고 

자신의 가치를 찾는다는 것 정도

이 것만으로도 나는 가슴이 뛰었다.

 

이후 숲관련 자격증을 유심히 보다

이번에 숲길체험지도사를 취득하였다 (과거 등산안내인)

 

숲을 지키고 느끼도록 돕는 사람

나는 숲길체험지도사를 이렇게 정의한다.

 

숲을 통해 사람을 치유하는 사람은 숲치유사

숲을 설명하고 이해시키는 사람은 숲해설가

숲을 지키고 느끼도록 돕는 사람, 숲길체험지도사

 

이제 비전퀘스트를 실천해 볼 때가 되었다.

나의 가치를 찾기 위해서

더 낳은 삶을 위해서

 

우선

실제 비전퀘스트가 어떻게 시행되는지 알기 위해

데니스 린과 메도우 린이 지은 비전퀘스트라는 책을 정리하고자 한다.

 

비전퀘스트 관련 국내 유일의 도서라고 봐야할 것 같다.

비매품이고 국회도서관에서 찾았다. 

요약정리한 내용을 올리겠지만

관심있는 분은 가서 보시기 바란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