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부서 이기주의, 갈 길 바쁜 기업 발목 잡는다.
http://www.lgeri.com/management/organization/article.asp?grouping=01020200&seq=516
[부서이기주의의 결과] - 하버드 경영대학원 존 코터
내부 구성원 사이에
- 상호 신뢰 하락
- 정보 단절
- 현 상태의 안주
[사례]
1. 새로운 도전을 가로막는 부서 이기주의 : 마이크로소프트
2. 고객 중심이 아닌 내 부서 중심사고로 수익 침체 : GE 헬스케어
가장 일선에 있는 직원(영업,상담 등)들이 고객과 회사 전체관점에서 생각할 수 만 있다면
3. 내부 분열로 가장 잘 할 수 있는 분야를 빼았긴 : 소니
4. 조직간 입장 차이를 극복하지 못해 합병이 실패 : 다임러크라이슬러
[극복 방법]
협력의 문화를 강조하는 것 만으로는 부족!!
정확한 현상 파악
인사제도의 보완
- 전체 관점의 보상 강화
- 인력 순환 배치
경영진의 문제 인식 및 대응 - 경영진의 노력!
# 직원에 대한 지속적인 마케팅 활동 필요(대화!!)
# 조직의 전체 관점에 대해 이야기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공감하고 성과에 대한 적절한 보상 제도화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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