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seri

의견 : ->



저성장기는 정공법으로 !!



[차별화 전략]


1. 혁신 : 신제품 출시는 경영자원을 집중해 최소화



2. 시장 : 기존 시장보다는 신흥시장 선점


-> 현재 고객이 아닌 다른 고객을 찾아볼 필요 있음


3. 사업 : 현재 하고 있는 본업에 충실한 M&A로 시장확보 확대


-> 유관 업체 m&a로 시장 경쟁력 확보 




[저비용 전략]


4. 생산 : 에너지, 비용 절감을 위한  프로세스 정비


-> 기존 프로세스를 검토하고 재검토해서 효과/효율성 높임 이를 위한 동기부여 필요


5. 마케팅 : 슬립마케팅으로 정확한 타겟과 감성 마케팅


-> 우리의 타겟을 규명하고 그들이 원하는 감성을 파악해 선택적 마케팅을 해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