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seri
의견 : ->
저성장기는 정공법으로 !!
[차별화 전략]
1. 혁신 : 신제품 출시는 경영자원을 집중해 최소화
2. 시장 : 기존 시장보다는 신흥시장 선점
-> 현재 고객이 아닌 다른 고객을 찾아볼 필요 있음
3. 사업 : 현재 하고 있는 본업에 충실한 M&A로 시장확보 확대
-> 유관 업체 m&a로 시장 경쟁력 확보
[저비용 전략]
4. 생산 : 에너지, 비용 절감을 위한 프로세스 정비
-> 기존 프로세스를 검토하고 재검토해서 효과/효율성 높임 이를 위한 동기부여 필요
5. 마케팅 : 슬립마케팅으로 정확한 타겟과 감성 마케팅
-> 우리의 타겟을 규명하고 그들이 원하는 감성을 파악해 선택적 마케팅을 해야
'○ 공존 > 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전산 (0) | 2013.04.13 |
---|---|
조직의 위기와 갱신 - 데이비드 허스트 (0) | 2013.02.17 |
짐콜린스의 전략경영 - 짐콜린스 윌리엄 레이지 (0) | 2013.02.08 |
게임화의 확산과 선진기업의 대응 (0) | 2012.08.11 |
시너지(synergy와 세너지(senergy) (0) | 2009.10.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