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애 보는데?”…부부간 육아분담 동상이몽 [그래픽뉴스]
육아정책연구소, 1228명 대상 설문조사 결과 공개
양육 분담 아내가 70.9%, 남편은 29.1%로 격차 커
부부 역할 인식 조사에서는 평등의식 높게 나와

#부부 자녀양육 분담 정보 여성이 압도적! 남성 분발해야 하는데...

https://economist.co.kr/article/view/ecn202206200009


 

“나도 애 보는데?”…부부간 육아분담 동상이몽 [그래픽뉴스]

어린 자녀를 키우는 부부들이 스스로 생각하는 육아 분담 비율과 상대방이 인정하는 육아 분담 비율에 격차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육아정책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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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식덕후 들도 비건 ‘맛’에 푹”…‘대세육’ 된 ‘대체육’
[밥상 위 ‘탄소중립’ 대체육 논쟁①] 커지는 시장
2035년 대체육 비중 단백질 식품 중 11% 차지
미국 푸드테크 기업 이어 국내 전통 식품 기업까지
비건 레스토랑 오픈하고 자체 대체육 브랜드 설립

# <그래프> 2025년에 갑자기 증가? 문제점 해결? 주 소비자층의 변화? 환경, 반려동물 등 신경쓰는 젊은층?

 https://economist.co.kr/article/view/ecn202207080004

 

“육식덕후 들도 비건 ‘맛’에 푹”…‘대세육’ 된 ‘대체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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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유율 0.5%' 르노·쌍용·지엠 엇갈린 친환경차 전략[현기차 대안을 찾아서②]
친환경차도 현대·기아 우세... 완성차 점유율 99.5%
쌍용차, 올해부터 순차적으로 라인업 전동화 전환
한국지엠, 25년까지 수입 전기차 10종 선보일 계획
르노코리아, 당장은 신형 하이브리드 개발 집중

# <표> 전체 자동차 수 증가 중 = 가솔린+전기차, 전기차 비중은 5% -> 바뀔 차가 많다. 전기차 장기 투자!

https://economist.co.kr/article/view/ecn202207130081

 

'점유율 0.5%' 르노·쌍용·지엠 엇갈린 친환경차 전략[현기차 대안을 찾아서②]

국내 완성차 업계의 양극화 현상이 심화하고 있다. 국내 자동차 시장 점유율 1~2위를 차지하고 있는 현대자동차와 기아는 친환경차 부문에서도 99.5%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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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의 MBTI는 무엇입니까”...MBTI 마케팅의 양면 [허태윤 브랜드 스토리]

MBTI의 열풍 이유를 심리학자들은 대개 2가지로 설명한다
첫째는 자신의 정체성과 자아를 찾기 어려운 힘든 세상을 사는 젊은 세대들에게 자신을 명쾌하게 설명해주기 때문이다. 
두 번째는 이제까지 가장 대중적이었던 혈액형에 따른 성격유형보다 16개나 되는 훨씬 더 다양한 유형화로 인해 더 과학적이고 신뢰가 높고 그로 인해 때로는 자신도 모르는 내면을 긍정적으로 설명해 위안을 주기 때문이다.

기업들이 MBTI를 활용한 마케팅에 진심인 이유는 어떻게 설명될까. 
가장 중요한 것은 ‘재미있다’는 것이다. 자발성 유도

# 소속감과 긍정성은 위안을 준다. 자신을 안다는 것은 삶의 안정감을 준다
 
https://economist.co.kr/article/view/ecn202207160028

 

“당신의 MBTI는 무엇입니까”...MBTI 마케팅의 양면 [허태윤 브랜드 스토리]

#1 “전 앤팁(ENTP)인데그쪽은...?” “전 인프제(INFJ)입니다.” “저랑 잘 맞겠네요.” #2 “에스프제(ESFJ)는 지원 불가입니다.”“인프피(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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