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을 넘은 아이]
김정민 글, 이영환 그림
2020. 10쇄

조선시대 유모 가족의 애환을 다룬 책
책을 통해 성장할 수 있음을 느낄 수 있어 좋다
'어찌 살 것인가?'
군자가 되는 것이다
군자는 다른 사람을 아끼며 살아가는 사람이다.

[자갈치 땅콩]
열번째 미인
2015

강아지 두마리와 함께 사는 이야기
사람처럼 산다
그냥 쓱 읽히는 사실적인 만화책




[기적의 모험놀이상담]
박정일, 이지경
2019

다수가 즐길 수 있는 놀이 소개하고
진행하는 방법도 자세하게 나와있음
선생님들이 읽고 활용해 보면 참 좋겠다는 ㅎㅎ

놀이를 상담, 교육으로 바꾸는 방법으로
디브리핑 개념과 방법 소개 # 질문과 대답



[봉주르 뚜르]
한윤섭 글,
김진화 그림
2012 12쇄

딸이 추천해서 읽은 책
십대 한국 아이가 프랑스에서 일어난 일을 엮은 책
추리소설 형식을 띄고 있어 흥미 있게 읽힌다
'사랑하는 나의 조국
사랑하는 나의 가족'
'살아야 한다'

배경 묘사와 사람들의 심리와 상황을 잘 표현한 책



[미래가 보인다 로봇]
김성화, 권수진 글
김영수 그림
2019 2쇄

나노봇에 대한 개념을 쉽게 익힐 수 있다.
아이들에게도 그런지는 모르겠음
어찌되었건 어른인 나는 쉽게 이해되어 도움되었음 ㅎㅎ

버키폴
. 탄소원자 60개로 만드는 공모양
. 안전하고 단단하다
그래핀
. 탄소 한 겹으로 만든 물질
. 탄소 나노 튜브의 원료->우주 엘리베이터

분자 기계가 이미 있다는 것이 신기
만능 분자 조립기로 모든 것을 만들 수 있다.
# 그렇다면 분해도 가능? 쓰레기 문제 해결 가능?

나노봇의 미래는 희밍과 절망 둘 다 있구나
인공지능과 같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