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삼성경제연구소 , 전통시장 강소상인에게 배우는 지혜 



과거나 현재가 변하지 않는 것은 있다.

이를 어떻게 반영할 것인지 고민하고 

실천한다면 지속가능한 경영은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1. 상인정신 : 상인의 절심함과 성실성



2. 목표 : 명확한 목표설정 능력



3. 마케팅혁신 : 고객의 눈으로 보고 생각하라

ex : 전갈 판매도 고객이 원하는 방법으로 팩키지화

     브랜드 신발대신 고객이 찾는 특수 신발(고무신 등)

     온라인판매 개척



4. 제품혁신 - 남이 만들 수 없는 아이템에 집중

ex : 친환경 수제 나무젓가락

     


5. 운영혁신 - 적극적인 네트웍, 초심과 기본에 충실

ex : 품질은 속이지 않는다.

     시장 전체 고급화 변호 주도








'○ 공존 > 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9 TO 6 혁명 - 양정훈  (0) 2013.06.09
인문학으로 광고하다 - 박웅현  (0) 2013.06.09
이기는 습관 - 전옥표  (0) 2013.05.15
위대한 기업은 다 어디로 갔을까-짐콜린스  (0) 2013.04.16
일본전산  (0) 2013.04.1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