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존
네이버 고객상담이 인공지능보다 못한 것 같다.
bdgon
2025. 6. 15. 11:38
네이버에 질문했다
[기타] 개인통관고유번호 등 문자로 문의해 진행하는 것 정상이 맞나요? 지난 2번 다 똑같이 문자로 개인정보를 물어보는데 이상해서요 구매 취소하는 것이 맞는 거죠? 안녕하세요 스마트스토어 판매센터입니다. 먼저 주문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정문기 고객님 상품명 : 핸드 우드 펀치 오거 드릴 부시 크래프트 탄소강 휴대용 생존 비트 해당 상품 배송일정 변경건으로 안내드리고자 연락드렸습니다 현재 국내 재고가 모두 품절되어 보다 서둘러 배송 해드리기 위해, 해당 제품을 공급받는 해외 공급사로부터 직배송 도와드리려 합니다 ( ▶해외 배송비는 저희가 부담하니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최대한 빨리 받아보시도록 현지 물류센터에서 바로 발송드겠습니다. 이에 국내 통관 시 필요로 하는[ 개인통관고유부호+성함+휴대폰번호 ] 확인 후 문자로 답변 주시면 바로 출고요청하겠습니다 또한, 원하시지 않을경우 취소요청이라고 문자 답변 주시면 취소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문자 답변으로 원하시지 않을경우 게시판 문의하기로 답변주시면됩니다. 쇼핑 이용에 불편을 드린점 진심으로 사과드리겠습니다. |
답변이 이렇게 왔다.
구매하신 상품페이지 확인 시 해외 배송에 대한 충분한 안내가 확인되지 않으며, 해외 배송을 위해 통관 번호를 요청한 이력으로 보입니다. 고객님께서 신고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해당 상품을 모니터링하여 위반사항 확인 시 규칙에 따른 조치를 진행하겠습니다. 다만 Npay는 운영원칙 및 이용약관에 따라 안전거래정책 위반사항이 발견될 경우 조치하고 있으며, 네이버 어떤 서비스도 신고 처리 결과 및 정책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안내해드리지 않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 점 다시 한번 사과드리며, 앞으로 더욱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서비스 담당자 드림 |
내가 국어실력이 부족해서 글을 잘 못쓴건가? 대답이 적절한 것인가? 궁금해서 인공지능에게 다시 물어봤다.
내가 고객센터에 아래와 같이 질문을 넣었어. 내가 듣고 싶은 요점이 뭐 같아? |
고객 서비스와의 상호 작용을 바탕으로 파악하려는 내용의 요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문자 메시지로 개인 세관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정상적이고 안전한가요? 아니면 주문을 취소해야 할까요?당신은 본질적으로 두 가지 주요 사항에 대한 설명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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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답이 이렇게 왔는데 내 대답에 적절히 답변 한 것 같아? |
아니요, 고객 서비스의 이 답변은 문자 메시지를 통해 개인 세관 정보를 요청하는 것에 대한 안전성과 적법성에 대한 핵심적인 우려를 해소하지 않으며 , 주문을 취소해야 하는지 여부에 대한 직접적인 조언도 제공하지 않습니다.답변이 귀하의 질문에 완전히 답변하지 않은 이유고객 서비스 대응은 몇 가지 핵심 사항에 초점을 맞춥니다.
당신이 찾고 있던 것(그리고 얻지 못한 것)당신이 요청한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그들은 문자 메시지 요청의 안전성과 그 다음에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주요 질문을 회피했습니다. |
인공지능보다 못한 답변을 한 직원이 있거나
직원이 부족해 챗봇이 아무렇게나 답변하거나
둘 중에 하나인데
둘 다 고객서비스라고 부르기 민망하다. 그냥 고객 Q&A가 낳지 않을까?
장사를 한다면 고객에 대한 소통에 중점을 둘 터인데 이미 고객이 많아서 그런가...
궁금하다. 네이버의 고객서비스 지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