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존/트랜드-IDEA
돈되는 콘텐츠
bdgon
2013. 7. 24. 08:51
출처 : 이코노미스트 1198호 (2013.07.29)
[Cover Story] 돈 되는 ‘C·O·N·T·E·N·T’ 전략 도비라
① Curation(편집의 힘) - 정보의 홍수에서 가이드 서비스
② Open Collaboration(개방형 협업)
- 다른 업종간의 협업
- EBS+SK, SNS+게임 에니팡
③ Neo-Korean wave(新한류)
- 웹, 모바일 플렛폼을 통해 콘텐츠 세계 공유 가능
- 라인, 런닝맨, 싸이
④ Teen&middle age(연령 파괴)
- 나우족(New Old Women), 노무족(No More Uncle),
- 40~50세대 구매층 확대 : 꽃보다 할배 등
⑤ Extreme Fun(닥치고 재미)
- 싸이, 웹툰, 컬투쇼
⑥ Narrative(이야기 구조)
- 웹툰, 마법천자문 등
⑦ Timeless(유행 초월)
- 불황기엔 익숙함 : 복고
- 신화방송, 모두의 마블 등